서브컨텐츠
순수 미술 분야에서 비디오아트, 그래픽 디자인, 애니매이션, VR,AR,XR등의 실감형 콘텐츠, 인터렉티브아트 등을 포괄한다. 순수 미술 분야의 작품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디지털 리터러시 기법과 도구를 습득하고 2D, 3D, 4D를 아우르는 디지털 작품 및 디지털 장비를 활용한 작품 설계 등에 적용이 가능하다. 첨단기법을 활용한 융 복합적인 기능을 구사하여 예술영역과 인식의 확장을 시도한다. 고학년이 되어 그간 습득한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산학 및 창업 과정을 기획, 수행함으로써 예술을 바탕으로 기술, 산업을 적극적으로 도입한 작품을 제작한다.
구분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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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
디지털 그래픽1(1) |
디지털 그래픽2(1) |
영상 미디어1(2) |
영상 미디어2(3) |
3D그래픽1(3) | 3D그래픽2(3) |
캡스톤디자인 (미술)1(2) |
캡스톤디자인 (미술)2(2) |
15학점 |
디지털그래픽1( Digital Graphic 1)
포토샵과 사진, 이미지의 편집 실습
디지털그래픽 2 (Digital Graphic 2)
일러스트레이션을 이용한 드로잉과 인디자인을 이용한 책 디자인 실습.
영상 미디어1(Moving Image 2)
프리미어 등의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영상편집 실습
영상 미디어2(Moving Image 2)
애프터 이펙트 등의 애니매이션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영상 제작
3D 그래픽1(3D Graphic 1)
3D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툴 학습.
3D 그래픽2(3D Graphic 2)
3D 프로그램을 이용한 실용적인 결과물 제작 학습.
캡스톤디자인(미술) 1 (Capstone Design(Fine Arts)1 )
메이커 스페이스의 디지털 장비의 실습. 메이커 장비를 활용하여 시제품을 제작하고, 크라우드 펀딩 및 공모전 출품을 통해 산학 연계를 추진한다.
캡스톤디자인(미술)2 (Capstone Design(Fine Arts)2 )
미술의 기본을 바탕으로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력과 실용능력을 배양하고 산학협력의 가능성을 모색한다. 이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공모전 응모 및 산업체와의 산학 연계를 추진한다.